PS4+닌텐도스위치 게임리뷰/PS4 [쉐도우 택틱스] 게임리뷰

PS4 [쉐도우 택틱스: 블레이드 오브 쇼군]

나오둥이 2019. 10. 16. 17:03

게임 리뷰 시작합니다.

쉐도우 택틱스: 블레이드 오브 쇼군

미미미 프로덕션(Mimimi Productions)의 전략 암살 게임 ‘쉐도우 택틱스: 블레이드 오브 쇼군입니다.

2016년 12월 6일 PC먼저 발매 후 8월 한글화를 거쳐 PS4/XBO 발매했습니다. 스위치가 아쉽다..

스팀 평가 92점으로 상당히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수만큼 게임의 재미가 엄청납니다.

 

은신, 암살(기절), 함정 등으로 적의 시야에 들키지 않는 범위에서 잠입을 시도해야 합니다.

잠입하여 암살을 사용하는 다른 게임들의 이동 시스템이 아닌 예전 "코만도스"시리즈처럼 이동하며 

수풀에 숨거나 마차 뒤, 지붕 위에 숨는 등 몰래 이동해야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타 게임 들은 들켜도 적을 해치우고 도망치는 게 가능하지만 이게임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들키는 순간 2~3방 맞고 끝이라고 봐야 합니다. 전략을 세우지 않으면 암살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난이도는 역시 보통이지!

전략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이라도 처음부터 난이도 있게 플레이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정신건강에 너무 좋지 않습니다. 보통도 어려우니까요!!

음성언어로 영어와 일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2 분했다가 다시 일본어로 바꿈 - _-

처음 퀘스트시작~

불러오는 중일 때 밑에 게임 팁을 계속 알려줍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꼭 익혀주세요

로딩 끝!
초반에 가볍게 처치!

초반에 지도의 전부를 보여줍니다. 어느 정도의 병력이 있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이벤트 화면입니다.

첫 퀘스트는 거의 튜토리얼이니 슬슬 진행하면서 이동법과 아이템의 사용법을 익히면 됩니다.

길이 거의 막혀있다

처음 퀘스트의 이동 목표입니다. 적의 시야를 항상 생각하고 이동해야 하며 서서 다니면 약간의 소음이 생겨 

적의 시야가 소리 나는 쪽으로 바뀌게 되니 안전한 상황이 아니면 웅크리면서 이동합니다.

튜토리얼 시작

그래픽이 깔끔하면서 부드러운 원화처럼 되어있습니다.  기본 쿼터뷰의 시점이고 좌측 버튼으로 이동합니다.

스팀 버전도 구입해서 PC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저는 키보드와 마우스보다는 조이스틱으로 게임하는 게 훨씬 편합니다.

그만큼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할 수 있게 잘 구현해놓은 것 같습니다.

총 5명을 사용할수 있지만 지금은 한명!
절벽밑에서의 이동이라 안걸림

특정 위치에 가게 되면 지형이나 구조물에 맞춰서 위로 올라가거나 뛰어내리기,

지붕 끝에 갈고리를 연결하여 올라갈 수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아이템 겟!

튜토리얼 중에 여러 두루마리가 지도에 놓여 있습니다. 두루마리를 줍게 되면 조작키의 사용법이나

아이템들이 활성화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황에 알맞게 배치되어 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해 봅시다!

임무정보 보기. 지도는 아직 다 열리지 않았다.
길이 막혀있으니 절벽에서 위로 이동중
시점 변경

기본적으로 쿼터뷰 형식이지만 적의 시야를 보기 위해서는 맵을 좌우로 돌려가며

편하게 잠입, 암살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지금은 적의 수가 많지 않지만 나중에 가면...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빠른저장!!

빠른 저장을 튜토리얼에 알려줄 정도면 어느 정도의 난이도인지 감이 잡히실 겁니다.

1분만 지나도 마지막 저장한 지 1 분지 났다고 화면 가운데 위에 표시됩니다.

그만큼 많이 게임오버되기도 하고 불러오기를 하려면 적과의 조우 바로 전에 저장된 걸 사용하는 게 합리적이니까요.

수풀로 뛰어내려도 되고
바로 처치해도 됩니다.
당연히 바로 처치!!!

적 암살/기절 시에는 돌아다니는 적의 시야를 피해야 합니다. 

처치한 적을 수풀에 숨기거나 우물에 빠뜨리고, 아무도 없는 집에 넣어버려야

움직이는 적들의 시야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적이 쓰러져있는 걸 방치해 시야에 잡히면 그걸 본 한놈이 다른 적들까지 불러버리니 꼭 숨겨두셔야 합니다.

적 시야를 잘 피하고~
항상 적들의 시야를 확인
두루마리~
돌 던지기

닌자의 하야토는 두 명 이상의 적을 한 번에 처리할 수가 없습니다. 돌은 던져 적의 시야를 딴 곳으로 돌리고

수풀에 숨거나 뒤로 돌아가 잠입해야 합니다.

돌의 파공음은 파란색으로 표시돼있으니 두 명 다 돌 던진 곳을 볼 수 있게 합니다.

오른쪽에 돌을 던지지만 파란 원안에 적 두 명이 들어가게 한 다음 시야를 돌려준 후 왼쪽 수풀로 이동합니다.

시야 바꾼후 이동중~
수풀로 재빠르게!!

 

전략 게임 특성상, 상황을 복잡하게 계산해서 플레이를 해야 클리어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정도의 난이도로 유저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뒤로 갈수록 5명이 캐릭터들이 출현하게 되면 각각의 재능들이 나뉘어있고

적의 시야를 돌리는 여러 기능이 존재합니다.

나중에 나오는 [그림자 모드]의 시스템은 두 케릭을 시간차에 맞게 사용하여 두 명의 적을 한 번에 암살하는 시스템으로

전략의 재미를 확연하게 높여줍니다. 

청소년 불가 게임치고 잔인한 표현도 절제되어있고 재미까지 있는 최고의 게임입니다.

 

그냥 재밌어서 쓰는 게임 리뷰!!

PS4 쉐도우 택틱스: 블레이드 오브 쇼군  게임 리뷰 끝마치겠습니다.